서초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함께 하는 연합행사

(서울=국제뉴스) 박종철 기자 = 지난 6월 26일 서초구청 광장 앞에서 서초마을 함께하장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기획, 집행, 실행 단계의 주민참여를 확대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과 마을공동체 활동을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서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의 지속적인 활동을 촉진하며 참여주민 간 네트워크 구축마련을 목표로 하였다.

서초마을 함께하장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주민 및 관계자 300여명을 포함한 33개 단체가 참가하였으며 마을공동체팀의 음악, 댄스공연과 마을공동체를 홍보하는 전시 및 체험부스와 사회적경제 마켓단 홍보전시 및 판매부스도 운영되었다.

김혜옥 서초마을생태계지원단 단장은 "이번 행사는 서초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마을공동체 생활문화 수공예품의 가치를 알리는 홍보와 판로개척의 기회를 마련하고 마을공동체 홍보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민참여 행사로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단발성 행사가 아닌 연간계획에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공동체를 지향하고 서초마을생태계지원단을 홍보하여 다양한 마을활동에 지역주민의 참여를 확산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 (사진=청아챔버오케스트라 공연)
▲ (사진=서초마을생태계지원단)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