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서울 민사경은 QR코드를 활용해 성매매사이트를 모바일로 연결하는 신종수법으로 '성매매 암시 전단지' 총 14만 장을 제작·배포한 일당 8명을 입건했다.

이들은 서울 동북권 일대(강북·중랑·노원·도봉구), 송파구 등 주요 상업지역과 배후 모텔 밀집지역에 일명 ‘출장안마’라 불리는 성매매 암시 전단을 배포해온 조직이다.

그 동안 성매매 암시 전단지 배포자 위주의 검거가 이루어졌다면, 이번엔 처음으로 광고주부터 전단지 제작 디자인업자, 인쇄업자, 배포자까지 제작·배포 일당 전체를 한 번에 검거했다.

24일 민사경에 따르면, 이들은 성인인증 절차 없이 청소년들도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성매매 인터넷사이트를 개설하고, 성매매사이트와 연결되는 QR코드를 전단지에 추가로 게재해 성매매 대상 여성들의 프로필 및 코스별 시간·가격 등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안내했다.

아울러, 시 민사경은 용산·강서구 일대 모텔 밀집지역에서 오토바이를 이용해 성매매암시 전단지를 배포한 3명도 추가로 적발했다.

송정재 시 민사경단장은 "성매매암시 전단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공중이 통행하는 장소에 살포돼 청소년들에게 왜곡된 성문화를 심어줄 수 있는 만큼 불법 전단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