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위원장 "교육위서 처리하지 못해 송구한 마음"

▲ 이찬열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조승래 더불어민주당·임재훈 바른미래당 간사가 2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12월 27일 신속처리안으로 지정된 유치원 3법이 25일 법제사법위원회로 회부된다며 신속히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찬열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조승래 더불어민주당·임재훈 바른미래당 간사가 24일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유치원 3법'이 교육위에서 처리하지 못하고 법제사법위원회로 회부됨에 따라 머리 숙여 국민들께 사과했다.

이찬열 위원장과 조승래·임재훈 여야 간사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치원 3법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각 당 지도부와 법사위 위원들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이찬열 위원장은 "교육위에 주어졌던 180일 내에 처리하지 못해 대단히 유감스러우며 특히 학부모들과 우리 아이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승래 민주당 간사는 "유치원 3법이 신속처리안으로 지정 된 후에도 여러 차례 법안 소위를 열었지만 자유한국당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처리하지 못한 점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유치원 3법 중재안을 대표발의한 임재훈 바른미래당 간사는 "유치원 3법은 민주당과 한국당의 안을 절출한 중재안이고 협치를 위한 법안"이라고 힘줘 말했다.

임재훈 간사는 "이런 법안이 정쟁의 대상이 되고 최장 330일을 다 채우는 것은 국민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며 "유치원3법이 하루 빨리 법사위와 본회의 통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