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행정안전부는 "24일 '제2회 전자정부의 날'을 맞아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민과 함께 지능형 정부로'를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우리나라의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은 전자정부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전자정부 분야에서 세계적 선도국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2017년 10월 전자정부법 개정을 통해 6월 24일을 세계 최초로 '전자정부의 날'로 지정했다.

우리나라는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재정, 조달, 관세 등 정부·공공기관의 업무 전 분야에 걸친 행정업무 혁신으로 전자정부 저변을 확대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전자정부 서비스 발전 및 재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크게 두 개 순서로 나누어, 1부는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 및 비전선포식'으로 2부는 '지능형 정부 세미나'로 구성했다.

진영 장관은 "전자정부는 단순히 정보화 기술의 발전을 행정에 적용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기술을 통해 국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되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