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연희 기자 = 가수 거미는 레전드 무대를 선보이며 부산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전국투어를 이어나가고 있다.

거미는 22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2019 전국투어 콘서트 'This is GUMMY(디스 이즈 거미)'로 관객들을 만났다.

대표곡으로 가득 찬 명품 세트리스트를 자랑하는 거미 콘서트는 오프닝 무대부터 관객들의 함성과 환호로 가득 찼으며, 거미는 공연장을 가득 채운 부산 관객들과 200분 동안 호흡하며 완벽한 라이브 콘서트를 완성시켰다.

전국 투어 중반을 넘어선 일곱 번째 도시 부산 콘서트에서 관객들은 거미의 '사랑은 없다', '내 생각날 거야', '어른아이' 등의 무대에서 폭발적인 함성을 보냈으며, '날 그만 잊어요', '통증', '아름다운 이별', '사랑했으니..됐어' 등의 발라드 곡에서는 감동에 가득 찬 박수를 보내며 거미와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갔다.

또한 관객들은 이별 단계별 이야기가 진행될 때마다 즉석에서 의견을 이야기하고, 거미에게 무반주 한 소절을 적극 요청하는 등 콘서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거미와 함께 부르는 '기억상실' 이벤트에서는 역대 투어 중 가장 많은 참가자가 출연하며 거미 콘서트의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거미는 “보통 콘서트를 시작하면 중반까지는 관객들이 주저하기도 하고 긴장하는데 부산 관객들은 등장부터 환호를 보내주셔서 오늘 정말 즐거울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객석에 오신 한 분 한 분께 너무 감사하고 어렵게 찾아오신 것 그 마음, 큰 걸음 잘 알고 있다.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공감 되는 노래를 하는 거미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제 콘서트에서 음악 버스킹을 하는 관객들이 단체로 콘서트를 찾았으며, 올겨울 결혼하는 커플이 무대에 나와 즉석에서 프러포즈를 전행했다. 또한, 거미의 히트곡이 나오면 객석에서는 자진 떼창이 흘러나왔다. 이렇듯 갓거미는 부산 관객들의 마음을 홀리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거미의 레전드 무대를 관람한 관객들은 SNS를 통해 “역시 거미 라이브는 최고였다! 세 시간을 순삭하는 거미콘! 다음에 만나요”, “2층까지 놓치지 않고 소통하는 거미! 최고의 공연이었다”, “눈, 귀, 마음으로 담은 시간이었다! 진심이 느껴지는 좋은 공연 너무 감사해!”, “가창력은 물론 팬 서비스까지 겸비한 최고의 가수! 거미한테 입덕하고 간다!” 등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한편, 거미의 전국투어 콘서트 'This is GUMMY'는 청주를 시작으로 진주, 천안, 울산, 성남, 서울, 부산까지 7개 도시 공연을 마쳤으며, 오는 토요일(29일)부터 대구, 창원, 제주도, 전주에서 전국 투어를 이어나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