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여름 가족단위 캠핑장 1박2일 여름휴가는 청암산오토캠핑장에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시 옥산면 남내리 소재 청암산오토캠핑장이 오는 7월 1일부터 새단장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암산 끝 자락에 있는 청암산 오토캠핑장은 새만금과 군산근교에 가까운 데다 공기가 맑고 방풍림과 원시림이 잘 보존돼  등산객과  캠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모집에 나서 6월에 성종합물류(대표 김덕중)를 청암산오토캠핑장의 새로운 운영자로 선정했다.

지난 2015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가족단위 건전한 여가, 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조성한 청암산오토캠핑장은 , 전군간 도로와 가까고 옥산농협 로컬푸드가 인접해 다채로운 군산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캠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시는 현재 이용객들에게 질 높은 캠핑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약 2억원의 예산을 들여 편익시설 설치, 캠핑사이트 확장 등 시설물 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오토캠핑장은 2만 8150㎡ 부지에 오토캠핑 사이트 27개, 카라반 사이트 5개, 일반야영장 사이트 30개, 취사동, 관리동, 어린이 물놀이 시설 등을 갖췄다. 마을 농장 체험, 숲속 음악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청암산 오토캠핑장

캠핑장 시설 개선으로 더욱더 많은 캠퍼들이 캠핑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새 운영자인 김덕중 대표는 "캠퍼들의 즐거운 추억 제공을 위해 피서철 물놀이장,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마을농장 체험, 숲속 음악회, 지역명소 투어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겁고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청암산오토캠핑장을 군산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청암산오토캠핑장

황관선 시 관광진흥과장은 "가족과 함께 휴식과 추억을 원한다면 오토캠핑장에서 최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방문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한 시설 보완으로 좋은 캠핑장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핑장 이용은 인터넷 예약시스템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