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생 4명, 춘계학술대회서 인정 받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생 4명은 지난 1일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제34차 한국호텔리조트학회 춘계정기 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와이즈유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김광민 박사과정생(오른쪽)과 이병관 박사과정생(오른쪽)이 우수 논문상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제공=영산대

이병관·안완준 팀은 '해외골프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이 해외골프관광의 지각된 가치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50대 이상의 시니어 골프여행자를 대상으로', 김광민·박복만 팀은 '라포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원철식 지도교수는 "이날 학술대회에는 총 16편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이 가운데 3편을 선정해 우수 논문상을 시상했는데, 선정된 3편의 우수 논문상 가운데 2편이 와이즈유에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호텔관광분야 전국 규모의 학회인 한국호텔리조트학회는 이날 학술행사에서 '가상현실·증강현실 그리고 미세먼지가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해와 향후 대응방안 모색'을 주제로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발표와 정책적 대안 제시 등 활발한 토의가 이뤄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