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등 홍성 관내 연수 개방

(홍성=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019학년도 유치원 학교 밖 학습공동체 운영(병설유 3권역, 단설유 1권역)을 통해 유치원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

병설유치원을 중심으로 한 학습공동체로는"행복유치원 운영으로 행복교육 씨앗 움틔우기, 온 몸으로 맘껏 놀이하는 유치원 만들기, 티칭 말고 코칭"의 3권역별 학습공동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단설유치원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동행유치원 학습공동체가 운영 중이다.

또 '행복유치원 운영으로 행복교육 씨앗 움틔우기(홍동초유 교사 이진옥)'의 교원 자율연수와 교원 간 정보 교환, 1년 동안 실시되는 학습공동체는 주제 연수와 공동 연수, 공동 실천 등의 내용으로 운영 되며, 주제 연수 시에는 홍성 관내 유치원 교원들에게 연수를 개방한다.

주제 연수로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 놀이"라는 주제로 운영됐으며, 내용으로 몸으로 노는 몸 놀이, 이야기 실뜨기 등의 전통놀이 중심의 주제로 연수가 전개됐다.

이진옥 교사는 '홍성 학교밖 학습공동체를 실시하면서 교육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아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에 따른 자율 연수, 서로 협력하는 유치원 문화를 형성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