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DH(디에이치) 성형외과 한승열 대표 원장

▲ 사진=부산DH성형외과

얼굴 형태와 이목구비는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턱이 각지거나 비대칭, 크기 문제를 갖고 있는 경우, 이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이를 자신만의 콤플렉스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앞서 언급한 사람들 중 자신의 턱을 깎고 싶다는 마음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도 많다. 성형외과서 진행하는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알아보고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 끝 수술 등 수술법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곤 한다.

앞서 언급한 수술을 활용하면 평소 콤플렉스라고 생각했던 얼굴 형태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구체적으로 직접 절개 후 뼈를 깎아내는 방법이며 비대칭이었던 얼굴 형태를 조화롭게 해주는데도 도움을 주는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만약 병이 있거나 문제가 있어서가 아닌 미용 목적의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을 수 있어야 하며 성형외과 내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연스러운 라인을 찾아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각진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사각턱수술이나 날카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턱 끝 수술, 튀어나온 광대뼈를 조정하는 광대축소술 등의 수술법이 흔하게 알려져 있다. 안면윤곽수술을 위해 부산 성형외과 본원을 직접 찾아오는 모든 이들이 해당 수술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았고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상태보다는 수술법 자체에만 관심을 주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수술법이 다양해진 만큼 본인의 얼굴 형태, 턱 모양, 턱 뼈와 근육의 건강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 안면윤곽수술로 인해 통증을 느끼거나 신경손상, 염증, 부어오름 등의 부작용을 겪었던 사람들은 분명 존재하며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부산 본원을 찾아와 안면윤곽과 관련된 질문을 하거나 수술 진행을 요구할 경우 늘 우선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먼저 조언을 건네고 있다. 사람의 얼굴마다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마다 다른 솔루션에 제공될 수 있고 직접 절개를 통해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절개, 빠르고 정확한 수술 계획이 수술 전 진행돼야 할 것이다.

또한, 알아야 될 것 중 하나는 수술 후 붓기를 빼기 위해 찜질을 해주는 편이 좋고 음주나 흡연은 지양해야 한다는 등의 주의사항이다. 성형외과에서는 이와 같은 수술전후 주의사항을 안내해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고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야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