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퇴직예정근로자 인생 3모작 지원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소장 이명숙) 금호타이어 퇴직예정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센터 교육장에서 인생3모작 성공을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와 퇴직예정자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4회 차로 나누어 매월 양일 간 진행되고 있으며, 1일차 생애경력설계서비스 2일차에는 퇴직예정자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3월(1차) 15명 교육을 시작으로 4월(2차) 15명, 5월(3차) 25명에게 제공되었으며, 4차 과정은 6월13일(목)~14(금) 25명이 참여하여 진행되고 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인생회고와 직업가치관 검사, 버킷리스트작성 등을 통해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 해 보고 긍정적으로 인생 3모작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퇴직예정자 교육은 효과적인 구직활동 방법과 고용복지서비스를 이해하고 재무·건강관리를 통해 퇴직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여 자신감을 확보, 보다 안정적인 재취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운영 한다.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이명숙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많은 중장년들이 재직단계에서부터 퇴직 전까지 꾸준히 경력을 관리해 안정적인 평생현역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062-531-5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