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이해할 수 있고 암기할 수 있도록 만화 238컷 및 3D그래픽 431컷 어려운 건축법규 풀

▲ 예비건축사와 예비건축주 그리고 현업 종사자 등을 위해 서영훈 교수가 장시간 공을 들여 건축법규 암기의 새혁명을 이끌어 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예비건축사와 예비건축주 그리고 현업 종사자 등을 위해 서영훈 교수가 장시간 공을 들여 건축법규 암기의 새혁명을 이끌어 냈다. 

'건축법규 9초이해'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암기할 수 있도록 만화 238컷 및 3D그래픽 431컷으로 어려운 건축법규를 풀었으며 직관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비전공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외워야 할 중요 단어의 앞글자를 이용해 말을 만들고 만든 말을 만화로 표현해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외울 수 있도록 글과 그림으로 풀어냈다. 부담 없이 읽으면서, 건축법에 대한 전반전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책으로 건축을 처음 배우려고 하는 이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특히 건축과 학생, 부동산업을 하는 분, 경매에 관심이 많은 분, 건축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는 분, 실내 건축을 하는 분, 조경, 건축, 토목 등의 업종에 종사하는 분, 건축 관련 공무원 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분, 실무에 있지만 건축법이 헷갈리는 분, 건축 실무에서 당장 활용하고 싶은 분, 언젠가는 자신의 건물을 갖고 싶은 예비건축주, 건축 관련 일을 하는 지인에게 책을 선물로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한다. 구매까지 단 3초도 걸리지 않을 책이다.

▲ 저자 서영훈 전 교수는 Archi Pixel 대표이며, 포항시 경관심의 의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오랫동안 경관심의 일을 하면서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건축법규를 외울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가졌다. 그러다가 건축사 예비시험을 직접 공부하면서 외우기 힘든 건축법규를 그림으로 외울수 있는 방법을 책으로 펴내게 됐다. 대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연상법을 이용해 공부를 시켰으며 공부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자 서영훈

"오랫동안 현업에서 지켜본 저자는 건축과 조경을 통한 탁웧한 이미지 디자이너이자 새로운 도전에 거침없이 달려나가는 빛나는 보석이었다. 

이번에 예비건축사들을 위해 누구도 다루지 않은 가장 어렵고 지루한 건축법규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기억할 수 있도록 정리한 '건축법규 9초 이해'란 책을 펴내어 많은 수험생에게 희망을 주는 리더로서 새 길을 열어 주었다는 점에서 기쁘고 감사하다. 

이 책은 건축 관련 전문가와 건축학도뿐 아니라 관련 분야 및 비전문가들에게도 건축법규의 이해를 돕고 눈을 번쩍 뜨게 해 줄 기쁨을 선물해줄 것이다." -권영달(한성개발공사 전무이사)

"이 책은 예비건축사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예비건축주에게는 더욱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이종민(리노하우스 대표, 단독주택 리모델링 무조건 따라하기 저자)

▲ 알기 쉽게 이해를 돕고, 암기하기 쉬운 연상법의 적용으로 누구나 쉽게 편하게 건축법규를 접할 수 있다.

예를 들어보면 '고층건축물'이란 층수가 30층 이상이거나 높이가 120m 이상인 건축물을 말하며 “초고층건축물”이란 층수가 50층 이상이거나 높이가 200m 이상인 건축물을 말하는데 간단한 법령인데도 잘 외워지지 않고 외우더라도 오랜 시간 동안 기억하기 어렵다.

'고3 초등5학년 곱하기 4' 외워야 하는 중요한 앞글자를 이용해 글씨를 연상으로 외우면 쉽고 오랫동안 장기 기억으로 저장할 수 있고 어려운 법규를 빨리 외울 수 있다.

◇ 목차
1장 : 총칙
2장 : 건축물의 건축
3장 : 건축물의 유지와 관리
4장 : 건축물의 대지와 도로
5장 : 건축물의 구조 및 재료
6장 : 지역 및 지구의 건축물
7장 : 건축물의 설비 등
8장 : 특별건축구역 등
9장 : 보칙.벌칙
10장 :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11장 : 주차장법
12장 : 건축사법
13장 : 주택법
14장 :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류
15장 :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
16장 : 건축물 조경 관련법규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