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청와대 눈치 보지 말고 즉각 대법원 상고 포기하고 수사 자료 공개해야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13일 "청와대가 대통령 가족에 대한 정당한 정보 공개까지 무리하게 막으려고 전방위적인 압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심히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어제 문제인 대통령의 손자의 학적 변동 자료, 개인에 대한 직접 정보는 모두 가리고 공개했음에도 교장과 교감 포함 4명에 대해서 서울시교육청이 징계하라는 권고를 내렸다"며 과잉 징계라고 이같이 밝혔다.

또 "대통령 가족들에 대해서는 정보공개 부분에서 성역이다, 건드리지 마라, 건드리는 사람들은 다 징계할 수 있다'는 무언의 압력으로 느껴졌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은 "세 차례에 걸쳐서 대통령 아들 특혜채용 관련한 수사 정보 공개 요청을 했는데 검찰이 세차례 거부해왔고 수사 관련 정보는 공익정보인데 왜 이걸 세차레에 걸쳐서 거부하는지 굉장히 궁금했는데 교장, 교감 징계 건을 보면서 분명히 외부의 압력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계속 수사정보 공개를 거부한다면 국민들은 뭔가 숨기고 싶은게 있는 것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고 게다가 대통령 아들 문제라고 혹시 편파적으로 수사한 게 아니냐는 의심이 더 커질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태경 의원은 "검찰을 향해 검찰은 청와대 눈치 보지 말고 즉각 대법원 상고를 포기하고 수사 자료를 공개해서 검찰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