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폴리텍Ⅶ대학) 산악인 박정헌 대장이 12일 오후 6시 30분 폴리텍Ⅶ대학에서 기술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촐라체에서 배우는 도전정신'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한국폴리텍Ⅶ대학은 지난 12일 오후 6시 30분폴리테크노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기술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에베레스트 8000m, 8개 봉우리 등반에 성공한 산악인 박정헌 대장을 초빙해 '촐라체에서 배우는 도전정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박 대장은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는 살아남는 것이 목적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에베레스트(8000m) 등정, 안나푸르나(8091m) 남벽 등 수없이 많은 산행을 통해 생환했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으며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특히 '촐라체(6440m) 북벽 동계 세계 초등'에 대한 생사의 길에 마주했다가 생환할 수 있었던 도전정신에 관한 박 대장의 이야기는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수강생들의 평가다.

박정헌 대장은 한국국제대 사회체육과를 졸업한 이후 한국도로공사, 한국등산문화연구소 소장, 히말라야 아트 갤러리 관장 등 사회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 MBC 신년특집, KBS 다큐멘터리 '산', KBS 글로벌 대기회 4부작, SBS 스페셜 '하얀 블랙홀' 2부작, SBS 스페셜 '인생횡단' 3부작 등 활발한 방송활동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은 오는 29일 '코칭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전광수 박사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