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 함께 찾아온 본격적인 페스티벌 시즌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2019년 하반기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페스티벌 시즌이 시작되었다고 할 만큼 EDM, 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페스티벌들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토리텔링 테마 EDM 페스티벌인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환경 캠페인 페스티벌인 '그린플러그드'의 동해 버전인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 여름 록 페스티벌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2019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도심 속의 가을 바캉스 페스티벌 '2019 조이올팍페스티벌' 등이 개최되며 관객들로 하여금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하고 있다.

하반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토리텔링 테마 EDM 페스티벌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프로젝트 휴머노이드>

▲ [사진=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 포스터]

오는 9월 7일(토)과 8일(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 이하 스펙트럼]은 '퓨쳐 오브 컬쳐 테크놀로지(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라는 세계관을 시작으로, 매해 다양한 주제로 스토리를 더해 나가는 스토리텔링형 테마 EDM 페스티벌로 여타 다른 EDM 페스티벌과 차별화를 하고 있다. 탄탄한 라인업과 화려한 무대 디자인, 관객 지향적인 운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펙트럼이 올해는 '프로젝트 휴머노이드(Project Humanoid)'라는 주제로 세계관에 이야기를 더해간다. 이미 발표된 1차 라인업으로는 2015년 노벨 평화상 시상식에서 공연으로 유명한 노르웨이 출신의 트로피컬 하우스 디제이 '카이고(Kygo)'와 비욘세, 마돈나 등 세계적인 팝 스타들과 작업한 '아프로잭(Afrojack)'을 비롯해 '살바도레 가나찌(Salvatore Ganacci), '클랩톤(Claptone)', '비니 비치(Vini Vici)', '샬롯 드 위트(Charlotte de Witte)', '레이든(Raiden)', '수라(Sura)', '앤도우(Andow)', '바가지 바이펙스 13(Bagage Viphex 13)'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디제이들이 출연한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착한 페스티벌 -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
환경 캠페인 페스티벌인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지역 버전인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 / 이하 그린플러그드 동해]가 오는 7월 20일(토)~21일(일) 양일간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그린플러그드 동해'는 '푸르른 바다 쏟아지는 별빛, 한여름의 뮤토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와 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근 대세 뮤지션으로 떠오른 '카더가든'을 비롯하여 '10cm', '에릭남', 'YB', '피아', '선우정아', '스텔라장', '몽니', '용주' 등이 포함된 1차 라인업을 발표하였다. 오는 6월 19일 최종 라인업이 발표될 예정이다.

여름 록 페스티벌의 자존심 - 2019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국내 여름 록 페스티벌의 자존심 [2019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 이하 부산 록 페스티벌]은 다음 달인 7월 27일(토)~28일(일) 양일간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록 페스티벌임에도 불구하고 부산에서 개최된다는 점 때문에 상대적으로 페스티벌 팬들의 시선 밖에 있었던 '부산 록 페스티벌'은 최근 수도권에서 개최되는 록 페스티벌들의 부진과 '케미컬 브라더스(Chemical Brothers)', '넬', '아도이', '피아' 등 경쟁력있는 라인업, 합리적인 티켓 가격을 공개하며 록 페스티벌에 목말라 하던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심속의 가을 바캉스 - 2019 조이올팍페스티벌

▲ [사진=2019 조이올팍페스티벌]

올해로 8회를 맞는 도심형 페스티벌 [2019 조이올팍페스티벌 / 이하 조이올팍]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아티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페스티벌로 오는 9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양일간 올림픽 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 경험이 없는 초심자라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기 때문에 관객들의 연령폭이 다른 페스티벌에 비해서 넓다. 또한 전석 '돗자리존'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도심 속에서 즐기는 가을 바캉스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년 '믿고 가는 조이올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조이올팍'은 6월 12일 오픈한 블라인드 티켓이 오픈 15분만에 매진되며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라인업은 7월 3일(수) 일반 티켓 오픈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