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추경을 발목잡지 말라며 국회 복귀를 거듭 촉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한쪽 눈을 감고 경제상황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어제 황교안 대표가 경기침체의 원인은 세계경제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좌파경제 폭정 탓이라고 거듭 주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어 "한국당은 정부정책에 대해 맹목적으로 반대하기 전에 세계경제 현실을 주목하기 바라며 또 경제상황을 직시하고 추경처리에 협조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추경은 지금 세계경제 위기에 따른 한국뎡제 침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어수단이라고 확신한다"며 "최선을 다하려는 정부여당에 한국당은 재를 뿌리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또한 "추경 규모축소나 처리지연은 우리 경제에 위험을 키우는 참으로 무책임한 행위가 아닐 수 없다"면서 "정부와 힘을 합쳐 경제위기를 해결해야 할 이 시기에 맹목적 비난과 반대만을 반복하지말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추경 규모가 작다', '추경 규모를 더 키워야 한다'는 주장에 비추면 이미 추경처리 시간은 늦어도 너무 많이 늦었다"며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