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충일 추념사 발언 취소하시는 진정한 용기 촉구

▲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현충일 추념사에서 김원봉 언급과 관련 대통령의 역사적 막말은 과연 누가 징계해야 하느냐며 비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의 약산 김원봉 선생 언급에 대해 "이게 웬 역사적 막말입니까?"라며 현충일 추념사 발언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영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의 역사적 막말은 과연 누가 징계해야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김영우 의원은 "북한군의 6.25 남침에 맞서 싸우다 목숨을 바친 호국 영령들을 기리는 현충일에 6.25를 일으킨 장본인 김원봉을 우리 국군의 뿌리에 끼워맞추다니요, 이것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할 수 있는 말입니까? 이것보다 더 심각한 막말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애국에 보수와 진보가 없다는 말은 얼핏 들으면 통합의 언어처럼 들리고 포용과 화해의 언어처럼 달콤하지만 그 말의 본질은 위험하기 짝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유민주주의 대하민국의 정체성, 헌법, 호국영령의 진정한 애국심에 정면으로 반하는 반애국적인 막말"이라고 주장했다.

김영우 의원은 "역사를 왜곡하는 이런 대통령의 극단적인 막말은 도대체 누가 징계해야합니까? 대한민국 국민을 또다시 분열과 갈등으로 치닫게 만드는 이런 정치언어는 누가 책임져야 하느냐"고 목소릴 높였다.

김영우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부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서 목숨을 바친 진정한 애국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더 이상의 상처를 안겨주지 않길 바라며 어제 현충일 추념사의 발언을 지금이라도 취소하시는 진정한 용기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