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이키우기 좋은 강진만들기,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강진=국제뉴스) 김영란 기자 = 강진군 공동육아나눔터 ‘제1회 아이키우기 좋은 강진 만들기'에서 '남성육아 사진 공모'을 개최하고 사진 응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모의 동등한 자녀양육 참여와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모든 남성들의 육아놀이 활동사진 등의 공모전이다.

사진은 특별한 형식 없이 아빠, 할아버지 등 남성의 육아 모습을 담은 사진이면 모두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100가정이며, 0 ~ 7세의 아동을 키우고 있는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가정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양식에 따라 사진과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 응모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강진군청 홈페이지와 위스타트 강진글로벌아동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1차 강진청자로타리클럽과 강진 여성친화 군민 참여단의 투표를 거쳐, 2차 7월 4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열리는 아트홀 전시관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투표해 작품을 선정하고 개별 통지 할 예정이다.

또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강진군청 홈페이지, 강진군 공동육아나눔터의 대표 홍보매체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강진군공동육아나눔터는 WESTART 강진 글로벌아동센터가 운영하고 강진군, 전라남도, 여성가족부가 지원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