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필 양주경찰서장, 경동대학교 경찰학과 특강.(사진제공.양주경찰서)

(양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양주경찰서 김종필 서장는 지난 4일 경동대학교 우당관 자양홀에서 경찰학과 재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백범 김구 선생과 경찰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지난 5월 실시한 양주경찰서와 경동대학교 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김종필 경찰서장의 청년시절 경찰에 입문하게 된 계기, 경찰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 인생 철학 등을 진솔하게 풀어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 서장은 백범일지를 소개하고 경찰역사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지금의 대한민국은 우리가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수많은 애국지사 및 선배 경찰관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여러분들도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자신을 끊임없이 갈고 닦아 현직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며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찰서장님이 직접 학교에 오셔서 강의를 해 주시니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 "훌륭하신 선배 경찰관들을 본받아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가슴이 따뜻한 경찰관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양주경찰서와 경동대학교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경 ‧ 학 학점제 운영, 합동순찰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필 양주경찰서장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경동대학교 총장님과 경찰학과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소통을 통해 경 ‧ 학 공동체치안을 더욱 발전시켜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