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까지 고령농, 투병중인 농가 등 일손 지원

 

(강진=국제뉴스) 김영란 기자 = 강진군 공무원들이 본격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애태우던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강진군은 농산물 가격하락,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일손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군 산하 공무원들이 지난달 말부터 6월 말까지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농촌 일손돕기는 적기영농에 고령농, 투병중인 농가 등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15개 농가를 중심으로 일손을 지원하여 적기 영농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30일 칠량면에서 마늘 수확 작업 등 친환경농업과와 칠량면 직원 20명이 일손돕기에 참여했다. 칠량면 최우철씨는"일손부족으로 농작업에 걱정이 많았는데 직원들이 귀중한 시간을 내어 본인 일처럼 열심히 도와줘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작은 힘이지만 일손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농촌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에서 해마다 추진하고 있는 농번기 일손돕기는 인력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