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19년 효(孝)사랑 감사의 날’ 행사 개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군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0일(목) '2019년 효(孝)사랑 감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건강과 나눔'이란 테마로 진행된 올해 '효사랑 감사의 날' 행사에는 엄태항 봉화군수 등 지역 내빈과 지역 어르신 및 주민 800여명,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노래자랑 등 특별 공연과 으랏차차 팔씨름대회, 도전 골든벨 등 경연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었고 경로식당 특식이 무료로 제공됐다.

또한 야외 부스에서는 협약기관인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봉화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과 연계하여 건강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봉화군자원봉사센터와 경북장애인복지관 봉화분관은 미니바자회를 함께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드림과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착한 소비를 통해 지역내 어려운 어르신을 돕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81,여) 어르신은 “5월은 가정의 달이라더니 마지막까지 지역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행사를 열어 맛있는 특식도 주고, 재미있는 공연과 선물도 주니 고맙고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세환 봉화군노인복지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봉화군 지역 어르신들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내에 경로효친의 마음을 다지고 감사와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