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의원 최소한 염치가 있고 국회의원 선서를 기억한다면 스스로 사퇴해야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자유한국당이 '외교기밀 누설' 범죄를 저지른 강효상 의원을 감싸기 위한 방편으로 전직 의원까지 끌어들여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강효상 의원의 '외교기밀 누설'은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이적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청래 전 의원의 방송 표현은 강 의원의 '외교기밀 누설'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정 전 의원이 방송에서 발언한 '로데이터'란 표현은 단어 선택의 오해 소지를 없애기 위해 '이미 청와대에서 언론에 공개한 내용'이란 자막 처리까지 나갔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강효상 의원은 국익에 미칠 해악을 고려하지 않고 언론사에서 특종을 경쟁보도 하듯이 국가 외교기밀을 누설했다"고 일갈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국회의원은 '헌법을 준수하고 국민의 자유와 복리의 증진 및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노력하며 국가이익을 우선으로 해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국민 앞에 선서한만큼 강효상 의원이 최소한의 염치가 있고 선서를 기억한다면 국가 이익을 침해하고 대한민국 국격과 국회의 위신을 실추시킨 잘못을 스스로에게 물어 자진사퇴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또한 "한국당은 한미동맹에 균열을 초래한 책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며 무조건 현 정부를 비판하는 것은 진정한 보수가 아닌 만큼 한국당이 진정한 보수정당이라면 강효상 의원을 제명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