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에 관용차 타고 워크숍 떠난 민주당 시의원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의 한 시민단체는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워크숍에서 사용한 관용차 사용에 대한 해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의회 민주당소속 시의원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은 지난23일 전국적인 추도분위기속에서 수만 명의 정치인과 시민들이 경남 봉하마을로 향한 것과는 달리 강원도 양양으로 워크숍을 떠났다.

이에 지역 일부 민주당원들은 "민주당뿐만이 아닌 정파를 떠나서 국가와 국민적인 추모분위기속에서 누구보다 더 뜻 깊게 받아들여야하는데 당원으로서 황망한 행동을 한 것"이라며"당 차원에서 문제를 삼아야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민주당 시의원들을 관리·감독하는 각 지역위원장들도 책임을 통감해야한다는 지적도 있다.(국제뉴스2019년5월23일자보도)

사정이 이러자 고양시민회는 지난 24일 성명서를 통해 '관용차는 특정 누구를 위한 것이 아닌 공공재로 공적인 행사에 사용돼야 하는데 정당 워크숍을 공적인 행사라고 보기에는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각 정당과 시의회 집행부에 공개 질의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이 단체는 ▲금번 관용차 사용에 따른 절차를 공개하라▲각 정당은 정당 행사에 관용차 사용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라▲고양시는 관용차 사용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이 단체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에도 불구하고 이를 외면하고 떠난 워크숍 행보에 대해서는 성명서에서 '워크숍 시기의 적절성 여부를 떠나'라고만 언급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