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만들어가는 즐거운 교실수업 지원

 

(군산=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주광순)은 24일 교육지원청 내 3층 회의실 및 군산동초등학교 강당에서 초등 교원과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년 교원 학부모 전통놀이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초등 교원과 학부모가 함께 배우며 지원하는 교실수업개선 지원 사례를 구축하고 학교 내 건강한 놀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 날 연수는 (사)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 '연' 대표 김소영 외 2명의 전통놀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초등학교 교과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전통놀이의 종류를 알아보고 교원과 학부모가 건전한 놀이 활동 탐색과 수업 활동 적용 방안을 같이 탐색함으로써 행복한 교육공동체 간 만남의 시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연수는 전통놀이에 대한 이론적 강의와 실습이 함께 이루어졌으며, 초등 교원에게는 교과 연계 교실 수업 적용의 기회를, 학부모에게는 향후 학교놀이 자원활동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다.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9학년도에 월 1회 테마가 있는 초등 교실수업개선 관련 연수를 통하여 배움이 행복하고 가르침이 즐거운 초등학교 교육활동 운영 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