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동남아 시장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시와 경북도의 행보가 발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5월 20일과 21일 이틀간의 베트남 일정을 마무리하고, 태국으로 이동하여 대대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이어갔다

대구광역시장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방콕 로드캠페인과 관광홍보설명회에 앞서, 동남아 시장개척에 참여한 관광업계의 어려움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 참여한 업계의 요청에 따라, 향후 한 번 더 관광발전을 위한 해결방안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대구광역시와 우호도시인 방콕 시청을 방문하여 아싸윈칸무엉(Aswin Kwanmuang) 방콕시장을 만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원을 당부하고 양 도시의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권영진 대구시장은 6월 28일 '태국 자매도시 주간'에 방콕 재방문을 약속하며 관광문화교류협정체결을 제안하였고, 아싸윈칸무엉(Aswin Kwanmuang) 방콕시장도 흔쾌히 수락하였다.

이어 오후 2시부터 방콕 시내에 위치한 대형쇼핑몰 센트럴월드에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알리고 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로드캠페인이 진행되었다. 

현지인 5개 팀이 참여한 케이팝(K-POP) 커버 댄스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대구 지역 케이팝 댄스(토즈댄스)팀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져 대구·경북 관광홍보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또한 대구·경북 관광에 대한 관심을 이끌기 위하여 동양화 부채에 이름 써주기, 대구·경북 관광 퀴즈쇼,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홍보 피켓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