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포크 듀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가 홍보 에이전시 유어썸머에 합류했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일상에서 시작되는 청춘들의 감정을 최소한의 악기로 담백하게 그려내는 포크 듀오다.

▲ [사진='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프로필]

2016년 싱글 [빌린빤쮸]로 데뷔 후 2017년 EP [이 음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를 발매한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2018년 'EBS 올해의 헬로루키'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기 시작했다. 'EBS 올해의 헬로루키'에서 이들은 '자유롭고 아름답다. 근본 없는 무한한 매력'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백충원(기타, 보컬)과 김선훈(기타)로 이루어진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음악은 백충원이 가진 스토리텔링 방식과 고유한 서정, 김선훈의 깊이 있는 연주가 맞물려 신선함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2018년에 발표한 정규 1집 [무동력]은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어 음악성을 인정 받기도했다. 이후 크고 작은 페스티벌과 EBS '스페이스 공감',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방송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중이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올해 EP [동 동 동 동 동]을 발표한 이후 'CJ 문화재단 튠업 20기'에 선정되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앞으로는 유어썸머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와 함께 하게 된 유어썸머는 아티스트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로 가을방학, 김사월, 랄라스윗, 성진환, 오지은, 우주히피, 이지형, 최낙타, 홍이삭 등이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