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금도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더욱 정진하겠다

▲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과 손학규 대표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23일 "손학규 대표의 당 운영 문제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한 점 정중하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당내 문제를 두고 치열한 논쟁중이기 때문에 표현 하나하나가 평소보다 더 정제되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며 "손학규 대표를 찾아뵙고 사과드리겠다"고 밝혔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어제 정치인이 끊임없는 혁신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밝힌 건 얼마 전에 저는 군대 내 휴대폰 사용의 문제점을 지적했다가 청년들로부터 호된 비판을 받았었다"면서 "시대변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기존의 고정관념으로만 판단했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고, 물리적인 나이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소통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그와 마찬가지로 민주화운동 했던 사람 역시 혁신하지 않으면 민주주의로부터 탈선할 수 있다는 충언을 드리려던 게 어제 발언의 취지였다"고 설명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손학규 대표를 직접 뵈고 사과드리는 자리에서 저의 신심도 잘 전달하겠다"며 "손학규 대표가 적정했던 것처럼 정치권의 금도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