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민생 이유로 장외로 나섰다면 이제 주저 없이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야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 주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회 정상화를 위해 내민 진정한 손길을 외면하지 말라"며 국회 복귀를 거듭 요청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배인 우리가 등대인 국민을 보고 비켜서라고 요구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지금 상황에서 자신의 주장만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가장 어리석은 일이며 일방적 역지사지는 현 시점에 가능하지도 않고 진실하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마음속에 너무나 큰 분노와 화가 이글거린다면 다시 국회의 문을 연 들 어떤 희망을 함께 만들 수 있겠느냐"며 "우리도 할 말이 없지 않지만 그것을 뒤로 하고 시급한 민생과 경기대응을 위해 너선 협상의 길"임을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부디 민주당이 내민 진정한 손길을 외면하지 말라 자유한국당이 민생을 이유로 장외로 나섰다면 이제 주저 없이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것이 국민의 뜻이요 등대인 국민은 우리 모두에게 국회로 돌아오라고 불빛을 보낸 지 오래됐다"며 "통 크게 국회로 돌아올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