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안보 바탕으로 경제도 살아나고 민생도 살아나는 '안보는 곧 민생' 강조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오전 강원도 철원 육군3사단을 방문해 철거된 GP 상황을 파악에대 파악하고 있다.(사진/한국당)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안보 문제만큼은 결코 양보 할 수 없다는 각오로 국민들의 안전, 국방을 지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철원 GP 철거현장 방문해 "남북군사합의에 따라서 GP를 철거했는데 우리 병사들은 아주 정말 나라를 지키겠다고 하는 단단한 각오를 가지고 대비를 잘 해오고 있다"며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황교안 대표는 "GP 철거에 따른 안보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더 철저하게 훈련도 하고 경각심을 가지고 근무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면서 "그러나 이 정부가 안보 의식이 약해져서 시스템을 망가뜨리는 이런 부분들은 앞으로 없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측면에서 남북군사합의도 조속히 폐기되고 우리 국민과 나라를 지키기 위한 그런 법제의 완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안보는 곧 민생이다' 안보가 튼튼해야 투자도 이루어지고, 또 생산도 이루어지고, 소비도 이루어지지 않겠나 그런데 안보가 흔들리면 우선 투자가 잘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며 "이런 점에 대해서도 우리가 면밀하게 잘 살펴서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경제도 살아나고 민생도 살아나는, 이 두 가지가 따로따로 진행될 일이 아니고 같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튼튼한 안보가 바로 경제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한국당은 제도적으로 우리 안보 시스템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근무하고 있는 우리 장병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감사와 격려 보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