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따뜻한 봄이 오자 문신제거와 관련된 피부과 상담이 부쩍 늘고 있다. 여름휴가는 물론 취업과 결혼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타투제거를 받고 있다. 문신지우기는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타투제거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비싼 문신제거비용 때문에 저렴한 곳에서 문신제거를 하려다 흉터나 피부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피부에 주입된 색소를 첨단레이저로 제거하는 시술로 문신지우기를 결정할 때에는 안정성이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 장비가 있는 피부과나 전문병원에서 진행해야 부작용과 문신제거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 받을 경우 문신제거흉터나 피부질환, 피부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문신제거가격과 홍보성 짙은 문신제거후기보다 다년간 타투지우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적합한 문신지우는법으로 1:1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타투제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첨단 문신제거레이저 7대를 구비하고 있는 문신제거병원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 대한 미용레이저의학괴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Q. 안전한 피부과 문신제거 시술 받으려면?

눈썹문신, 패션문신, 레터링타투, 흑백, 컬러문신 등 타투 새긴 종류에 따라 개인별 가장 적합한 맞춤 문신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는 피부 속 문신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야 하며,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어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타투제거 통증과 흉터는 다수의 경험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1:1 진행, 차별화된 첨단 문신레이저와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환자분의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문신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Q. 문신제거레이저 효과는?

문신은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색소만 제거해야 하며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아야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스펙트라, VRM3,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를 예측한 후 시술하는 차앤유에서는 이러한 여러 가지 문신제거레이저를 이용한 맞춤 타투지우기 시술 계획으로 부작용과 통증 걱정 없이 색소만을 파괴하는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문신제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도와줍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문신지우기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VRM3은 특히 컬러문신제거과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이며 피부 주근깨 잡티나 색소, 악성기미, 검버섯 등 깊고 진한 색소질환 제거와 피부재생에도 효과적입니다.

▲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Q. 타투제거 전 알아봐야할 점은?

올바른 타투제거를 위해서는 좋은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 장비들과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문신제거 시술 시 문신 색소를 얼마나 잘게 파괴하는지, 주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또한 저렴한 문신제거가격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문신색소 제거가 가능한지, 민감한 피부도 시술이 가능한 문신지우는 곳인지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무허가 문신지우는 곳은 문신제거흉터나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한다.

타투제거는 섬세한 시술과 노하우가 요구되므로 덜 아프게, 확실한 문신제거방법과 문신제거후기를 찾는다면 다양한 문신제거레이저를 갖춘 피부과나 병원에서 치료받아야 만족 높은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문신제거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문신제거전후 확인과 1:1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인지 또한 합리적인 문신제거가격과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책임을 지는 치료보장제가 있는 문신제거병원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청소년 무료 문신제거 시술 공로로 민갑룡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 문무일 검찰총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차앤유클리닉은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해 1:1 맞춤 타투제거 진행, 문신제거 치료보장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