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아이, (유)더원쏠라 '투자협약' 체결

▲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는 17일 2층 상황실에서 지평선일반산업단지에 투자하는 2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준배 김제시장과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국장, 나인권 도의원, 온주현 시의장, 고미정 경제복지위원장, 박두기 의원과 기업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규모는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현재 충남 천안에서 플라스틱 관 등을 제작하고 있는 ㈜디에스아이는 지평선일반산업단지 면적 1만8021.2㎡(약 5450평)에 205억을 투자하고 41명을 고용 해 김제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유)더원쏠라는 신규 창업 법인으로 지평선산업단지 면적 1만1186.6㎡(약 3384평)에 55억을 투자하고 25명을 고용할 계획으로 다음달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투자 협약과 동시에 분양계약도 체결했다.

지평선일반산업단지는 이날 분양계약으로 82.2% 분양을 달성 해 분양완료를 위한 투자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난 4월 4일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 조성 사업' 을 국가 사업으로 추진한다는 발표로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디에스아이의 양지수 대표이사는 “2016년부터 지평선일반산업단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최근 새만금 개발과 관련하여 투자하기 좋은 최적의 곳이라 결심했다. 새만금의 중심인 김제시에 자리를 잡고 최선을 다해 더욱 더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더원쏠라 이미형 대표이사는 “신규 창업 법인이지만 그동안 투자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많은 분석과 연구를 한 만큼 김제시와 협력하여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일반산업단지 투자를 결정해주신 ㈜디에스아이와 (유)더원쏠라의 대표이사를  비롯, 모든 직원들께 감사드리며, 김제시가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같은 신산업의 전략적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며 투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