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아래 평화기념관)에서 오는 22일까지 ‘평화기념관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은 평화기념관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 인력을 양성하는 등 지역 내 평생학습자원과 연계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5월 24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총 10회이고, 이론 강의 및 관련 기관탐방,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음성군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누리집(life.eumseong.go.kr) 온라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체험학습 매니저는 매주 주말 평화기념관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파견돼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평화기념관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펼쳐, 행복한 교육문화도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기념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엔과 평화를 주제로 한 전 연령 대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