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병무홍보주간 맞아 홈플러스 칠곡점에서 시민들과 소통

▲ 대구경북병무청에서 5월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홈플러스 칠곡점 광장에서 병역이행 상담 및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15일 5월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홈플러스 칠곡점 야외광장에 마련된 '시민사랑방'에서 찾아가는 병역이행 맞춤 상담과 '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손수제작물(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

야외광장을 찾은 시민 중 병역에 관한 궁금증을 물어오는 학생, 병역의무자 부모 등을 대상으로 병역판정검사에서부터 현역병 입영, 예비군 훈련 등 병역이행과정 전반에 대해 상담과 안내를 했다.

아울러,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최초로 진행되는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접수마감일(5월 31일)까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홍보했다.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의 편의를 돕고자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에 적극 참여해 개별 맞춤식 병무상담 등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등 정부혁신 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