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5월 21일 오후2시 청주시 S컨벤션에서 '제2회 충청권 문화다양성 정책포럼'을 충청권 5개 재단(충북문화재단·대전문화재단·세종시문화재단‧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충남문화재단)과 함께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6년 동안 추진하고 있는 '무지개다리사업' 및 매년 5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문화다양성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2018년 세종시에서 제1회 충청권 문화다양성 정책포럼을 진행하였으며, 금번 충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제2회 정책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시‧군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문화다양성에 관심 있는 충청 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재단 대표이사와 사무총장이 한자리에 모여 '충청권 문화다양성 가치실현'을 위한 상호 교류 협약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3개의 발제와 종합토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발제는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의 필요성(아시아인권문화연대 대표 이완)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의 국내외 사례와 충청권 조례 제정의 필요성(부천시 문화다양성 조례제정 준비위원장 구자호) ▲충청권 문화다양성의 현주소와 나아가야할 방향(문화디자인자리 대표 최혜자)이다.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는 "충청권에서는 충북이 처음으로 문화다양성 조례를 제정하였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문화다양성 조례 제정이 충청권으로 확대되고 문화다양성의 가치가 확산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인 '사람이 있는 문화 - 문화비전2030'에서도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충청권 문화다양성의 현재를 되짚어보고 미래를 바라보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