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SUV 렌더링 이미지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평정할 'RV 프로페셔널'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야심작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자동차는 "14일 올해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아는 "새로운 글로벌 소형 SUV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를 핵심 키워드로 개발됐다"고 전했다.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SUV'의 외관 디자인은 ▲대담한 롱후드 스타일과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라인이 강조된 전면부 ▲ 볼륨감 있는 펜더를 기반으로 정교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이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한 후면부로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이중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전면과 후면을 아우르는 대범하면서도 섬세한 '시그니처 라이팅'을 강조했다.

▲ 헤드램프와 연결되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LED 라이팅, ▲ 헤드램프와 유사한 그래픽의 LED리어 램프를 적용해 하이클래스 SUV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도록 ▲라디에이터 그릴의 테두리 다이아몬드 패턴 ▲머플러 형상의 리어 가니시를 통해 기존 소형 SUV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다.

한편, 기아차 신규 글로벌 소형 SUV는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와 지역별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 다양한 현지 특화 디자인 등이 적용돼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