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인테리어의 중요성 강조 및 앞장설 것을 약속

▲ (사진 = 서울시청 뉴딜일자리 교육참석자들의 교육받는 모습)

(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사)한국에코인테리어 진흥협회는 10일 Z:INsquare(지인 스퀘어) 강남전시장에서 19년 전반기 친환경인테리어 시공교육 및 인테리어 골목상권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친환경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인테리어 기업 및 업소 관계자와 서울시청 뉴딜일자리 교육참석자 9명을 포함하여 약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강의 시간 내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었다.

이날, 천용구 (사)한국에코인테리어진흥협회 회장((주)가우 대표이사)은 "해마다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들의 불편함이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들어 각종 유해물질로 실내 공기질까지 악화되며 각종 환경성 질환과 일상생활에 고통을 겪는 국민들을 위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실내공기의 오염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실내인테리어의 중요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를 활용하여 시공을 한다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또한 건설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테리어 골목상권도 꾸준한 매출로 이어져 국민 건강 증진과 인테리어 골목상권을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전문가들의 실내 공기질 관련한 질환예방과 건축자재와의 밀접한 연관성을 알아보고 이러한 질병예방을 위한 대책으로 실내인테리어 공사시 안전하고 검증이 된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하는 것을 강조하였으며, 또한 인테리어 골목상권 발전을 위한 대책으로 인테리어와 과학기술의 접목(SK텔레콤 스마트 홈)을 제시하였다. 이로써 친환경과 더불어 에너지절감까지 국민들의 건강과 자연에 되돌려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교육을 마무리하며 한국에코인테리어 진흥협회 송왕준 사무총장은 “각 기업과 관계자들에게, 반드시 “친환경”을 이념으로 삼아 시공하겠다는 업체의 의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강조“ 하였다.

또한 서울시청 뉴딜일자리 참석자 김영미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내공기오염으로 인한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협회를 통해 많은 기업과 인테리어회사들의 친환경인테리어에 대한 확신과 의지를 보니 주거 공간이나 아이들 활동 공간에 대한 실내 환경의 중요성과 더불어, 협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목표에 깊은 신뢰와 지지를 보낸다”고 하였다.

이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에코인테리어 진흥협회에서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과 더불어, 교육내용을 확충하여, 하반기에는 각 지자체와 지방에서 이러한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의 시공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많은 기업과 민간에게 친환경인테리어의 중요성과 기술을 전파하고 국민들의 쾌적한 실내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