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초등 대상 등 총 16명이 부문별 본상 수상, 지역 어린이들의 큰 호응 얻어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영도병원은 지난 11일 오전 별관 지하1층 컨벤션홀에서 '제3회 영도 어린이 건강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 '제3회 영도어린이건강그림공모전' 시상식 모습/제공=영도병원

이날 시상식에는 영도병원 정준환 병원장, 정도현 외과원장, 전복선 소아청소년과 과장, 손순주 행정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30여명과 본상 수상 어린이,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건강한 지역 어린이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치유의 즐거움을 나눈다는 취지에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영도 지역 영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그림 공모전에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건강을 주제로 한 우수 작품 361점이 출품되는 등 지역 어린이들은 물론 학부모 및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도병원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부산여자대학교 유아보육계열 유아미술전공 김진수 학과장을 전문심사위원으로 초빙해 1차 전문심사와 2차 내부심사 등을 진행했고, 이날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 등 총 16명의 본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영도병원 정준환 병원장의 인사말, 전복선 소아청소년과 과장의 축사와 심사평 등의 식전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서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태종대병설유치원 이보미 어린이와 청동초등학교 이승완 학생이 각각 영유아부와 초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비롯한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됐다.

또 1회부터 3회까지 꾸준히 공모전에 참여해 최다 수상자를 배출한 은혜어린이집과 와치어린이집에는 감사장과 부상으로 건강검진권과 병원에서 준비한 기념품이 수여됐다.

한편 이날 본상을 수상한 작품들은 영도병원 2층 별관 연결통로에서 다음달 8일까지 한 달간 특별 전시가 이뤄지며, 영도병원은 매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3회 영도 어린이 건강 그림 공모전 본상 수상자 명단]

   

▲ 대상

▪영유아부 - 태종대병설유치원 이보미

▪초등부 – 청동초등학교 이승완

▲ 최우수상

▪영유아부 – 다솜어린이집 최은우, 은혜어린이집 이영우

▪초등부 – 청동초등학교 정준희, 청동초등학교 김민채

▲ 우수상

▪영유아부 – 몬테소리어린이집 조아연, 다솜어린이집 서채원, 다솜어린이집 이승리,

              와치어린이집 양한결, 꿈동산어린이집 윤세정

▪초등부 – 청동초등학교 구지원, 청동초등학교 이동건, 청동초등학교 오재원,

            청동초등학교 권도율, 남항초등학교 정유진

▲ 감사기관상

▪은혜어린이집 ▪와치어린이집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