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시 보고 싶은 달인들 그 후, 미공개 비법 맛집, 어린이 암산 최강 달인 등 다양한 달인들이 소개된다.

'다시 보고 싶은 달인들 그 후'

방송 출연 후 그들의 삶엔 어떤 변화가 생겼을지 출연 당시 화제가 되었던 달인들을 다시 찾아간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달인들의 가족까지 만나보았다.

먼저 화려한 손기술로 야구 방망이 제작의 전설이 된 666회 대한민국 최고의 야구방망이 김태규 (男 / 73세 / 경력 40년) 달인에게는 가장이라는 책임감 하나로 지금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657회 참빗 가족 달인 편에서 숨은 실력자로 언급되었던 큰딸을 드디어 만났다. 과연 그 실력은 어느 정도일지 소개한다.

그리고 647회 놋그릇 조각 김인오 (男 / 63세 / 경력 45년) 달인의 손재주를 물려받은 아들의 모습까지 가족을 위해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이 시대 아버지, 어머니들의 이야기, 그리고 가족들의 따뜻한 모습을 만나보자

'미공개 비법 맛집'

2019년 역시 최고의 맛과 남다른 비법으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드는 달인들이 많이 방송되었다.

방영 당시에 공개했던 비법만으로도 아주 놀라움을 주었는데, 아직도 보여줄 비법이 남아있다.

655회 60년 찹쌀떡 이수희 (女 / 56세) 달인의 팥소와 665회 맛절미 이우성 (男 / 40세) 달인의 콩고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 또한 국민 반찬으로 불리는 661회 용인 반찬 이경옥 (女 / 68세) 달인의 진미 채와 미나리나물, 남다른 바삭함을 자랑하는 656회 김초밥 김주인 (男 / 57세 / 경력 33년) 달인의 튀김 덮밥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선정된 달인들의 근황은 물론, 숨겨둔 보물 같은 맛과 비법들이 아낌없이 공개된다.

'어린이 암산 최강 달인'

올해 초, 혜성처럼 등장해 컴퓨터처럼 빠르고 정확한 암산 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던 서유진(女 / 12세) 달인! 요즘도 연습에 매진하며 실력을 쌓아가는 중이라는데. 이런 달인에게 도전장을 내민 신(新)동들이 있다고 하니, 바로 김도훈(男 / 11세) 도전자와 김영후(男 / 13세) 도전자!

둘 다 암산 대회에서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만만치 않은 실력자들이라는데. 하지만 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건 보기만 해도 아찔한 고난도의 문제들이라고. 주어진 난관을 극복하고 어린이 암산 최강 달인에 도전하는 어린이들. 그들이 펼치는 아름다운 도전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