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 서혜옥 사회교육처장 (평생교육원장), 은총명 (주)엔터하마 대표

(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엔터하마는 어제 8일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통해 엔터하마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 트레이닝센터과정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실무능력을 개발하는데 에 힘쓸 예정이라 밝혔다.

최근 공채를 폐지한 현대, 기아처럼 취업시장의 트렌드는 공개채용에서 상시채용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곧 기업이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원한다는 의미이며 청년 대부분은 여전히 학점, 어학능력, 봉사 등의 스펙을 준비하는데 에 그치고 있다.

이에 엔터하마는 진로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실제기업과 청년을 매칭, 청년이 직접 마케팅등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 써 실무경험과 직무 수행능력을 쌓을 수 있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에게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과정수료증서와 상장, 매칭기업의 직인이 찍힌 실무 인증서 등을 발급함으로 써 취업시장에서 그 실무능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엔터하마 은총명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해소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뷰티산업과 마케팅 관련분야로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뷰티 기업 진로트레이닝과정'과 '기업마케팅 진로 트레이닝과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K-뷰티, 코스메틱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인 '뷰티 기업 진로트레이닝과정'은 8일, 공공기관/ 방송/ 관광/ 레저등 다양한 산업별 마케팅부서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과정인 '기업 마케팅 진로트레이닝과정은 오는 17일부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트레이닝센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