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장병 대상 ‘아이디어 뿜뿜 콘테스트’ 개최

(육군=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육군은 미래 전장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서는 초일류 육군' 건설을 위한 국민과 장병의 지혜를 모으고자 '아이디어 뿜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육군은 '비전2030'의 핵심과제인 ①첨단과학기술군 ②가치기반의 전사공동체 ③창의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 ④복지ㆍ문화의 혁신으로 사기 충만한 육군 등 4개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인터넷 육군 홈페이지(www.army.mil.kr), 이메일(rok2171@army.mil.kr), 우편으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현역장병 및 군무원은 인트라넷 육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일정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10월까지 예선심사를 거쳐 11월 초 결승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결승에서는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를 뜻하는 '아미 브레인'(Army Brain)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작에 선정된 개인 및 팀에는 육군참모총장 상장과 총 1,100만 원의 상금, '아미 브레인' 배지가 수여하고 부대행사 초청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임응식(대령) 육군본부 대내소통공감TF장은 "국민과 장병 여러분이 아이디어와 지혜를 모아 주신다면 육군이 도약적 변혁을 통해 '한계를 넘어서는 초일류 육군'으로 거듭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콘테스트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지난 해 뿜뿜 콘테스트는 육군 혁신을 주제로 8,600여 건에 달하는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스마트 무인기를 위한 딥러닝 기반 영상인식 활용 방안' 등 135건을 정책에 활용하는 성과가 있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