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조 7000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빨간불

▲ 국회 전경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이 오신환 바른미래당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사보임을 허가 하면서 여야가 극렬하게 대립하고 있다.

여야가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 허가로 인해 패스트트랙 지적 대립하고  있어 정부가 체출한 추가경정예산안 논의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자유한국당은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추진을 막기 위해 국회 로텐더홀 농성을 3일재 이어가며 총력 투쟁 벌이고 있는 가운데 여야 4당의 선거제도 개혁안은 당리당략에 의한 밀실야합에 불과하고 공수처 설치는 중립성이 담보되지 않은 정치검찰을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국당은 또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추진을 규탄하며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회의장에서 점거한 채 농성을 벌이며 여당과 대립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정부가 6조 7000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해 추경안 심사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을지 미지수 이다.

특히 추경안에 대해 여야가 해석을 달리하고 있어 심사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은 재난피해 복구 지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신속한 심사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야당의 협조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정부여당의 입장과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한국당은 강원산불과 포항지진 재난피해 복구 지원은 추경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다는 입장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경 등은 '총선용 선심성 추경'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한국당 문정권 경제실정백서특별위원회는 이번 추경은 총체적 부실 추경이자 내년 총선을 겨냥한 명백한 정치 추경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번 추경을 통해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겠다는 정부의 생각은 경제 어려움의 원인 진단과 처방이 완전히 잘못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미래당은 470조 규모의 슈퍼 예산 집행 3개월 만에 6조 7000억 규모의 추경을 편성한 점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밝히고 있지만 사보임을 둘러싼 당내 갈등이 한층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