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는 장애인 구직자가 안정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희망 가득한 나를 알기 ▲나를 돋보이게 하는 면접준비 ▲도전! 나의 꿈 미래찾기 ▲기본소양교육 등 집단상담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파주시 관내 거주 만 20~55세까지 복지카드 소지자로 ▲방문접수(파주시일자리센터/금촌동MH타워8층) ▲이메일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5월 13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파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이 취업을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파주시 우수업체에 장애인 채용과 취업알선을 위해 꾸준히 알리고 다양한 사업을 확대·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오는 5월 16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층을 대상으로 ‘2019년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