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호남 선수,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장 기념식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기념식을 통해 김호남의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 (4/3 성남전에 달성) 축하했다.

​제주는 "지난 21일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8라운드 강원FC와의 경기 하프타임에 김호남의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제주 안승희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호남의 부인 정민교 씨가 참석해 꽃다발을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정민교 씨는 오는 10월 쌍둥이 출산을 앞두고 있음에도 기념식에 참석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꽃다발 전달이 끝나고 경기장 전광판을 통해 김호남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영상을 통해 김호남과 함께했던 추억을 회상한 제주 팬들은 뜨거운 박수로 김호남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

​김호남은 "처음 프로에 발을 내딛었을 때 오늘의 자리까지 생각하지 못했다. 옆에서 많은 도움을 준 가족과 아내, 팬들, 구단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200경기 출전 소감을 말했다.

이어 "지난 시즌 우리는 더 어려운 시간을 겪었다.하지만 결국 이겨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선수들을 잘 이끌어 팀의 반등을 이끌겠다"라고 말하며 고참 선수로의 책임감을 보였다.

​그러면서 "개인 기록도 팀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지금은 팀이 어려운 상황에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기록보다는 팀 승리가 더 간절하다"며 필승의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