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진태 김순혜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이형노 기자=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19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5.18과 세월호 관련 부적절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된 소속 의원들에 대한 징계 수위를 의결했다.

한국당 윤리위는 5.18 막말 논란과 관련해 전당대회 출마를 이유로 징계 결정을 유예했던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해 경고, 당원권정지 3개월을 결정했다.

또 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전 의원에 대해서도 징계 절차에 들어갔다.

이 같은 한국당 윤리위 징계에 대해 여야가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향해 '자유망언당'으로 당명을 바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해식 대변인은 "비운의 역사에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은 정당으로서 과거에 대한 반성도 과거를 마주대할 요기도 없는 정당임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은 "자유한국당이 '5.18 망언' 의원에 대한 '솜방망이 징계'로 국민을 우롱했다"고 한국당은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민심을 배반한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해산함이 마땅하고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공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또 다시 걷어찼다"고 논평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5.18망언 경징계는 황교안대표의 태생적 한계를 보여줬다"며 "쓰레기더미에서 장미꽃이 피지 않는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