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로컬드림 봉사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실시.(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2019 경기도 생명사랑프로젝트' 사업으로 독거어르신 생신 케이크 전달 및 미역국 끓여드리기, 경로당어르신 발마사지, 차상위 계층 밑반찬 만들어 전달하기, 차상위 계층 청소 및 정리정돈을 추진 중에 있다. 

차상위 계층 청소와 정리정돈을 담당하는 로컬드림봉사회(회장 이창민)는 지난 18일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거환경개선을 의뢰한 독거노인 댁을 사전에 방문하고, 회원 7명과 본격적인 청소작업에 들어갔다.

현장은 1톤 트럭에 짐이 한가득 쌓이고, 밖으로 끄집어 낸 짐들로 입구는 발 디딜 곳도 없어, 먼지를 뒤집어쓴 봉사자들은 쓸고 닦느라 정신이 없었다.

로컬드림봉사회 박은자 회원은 "힘은 들지만 혼자 사는 어르신이 병원에서 퇴원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편안히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누군가는 해야 될 일이라는 마음으로 기쁘게 참여하고 있다." 며 미소를 지었다.

이날 손덕환 센터장은 청소하는 로컬드림봉사회를 찾아 "모든 봉사가 값지고 고귀하지만, 남들이 기피하는 봉사현장에 늘 로컬드림이 있는 거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로컬드림봉사회는 1년 동안 생명사랑프로젝트사업 차상위 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