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교육지원청,파주 학부모∙시민 권역별 설명회 개최.(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선유중학교에서 문산․파주․법원․적성권역의 학부모와 시민을 대상으로 파주시청과 공동 주최로 파주혁신교육지구 권역별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19일 개최하였다. 

권역별 설명회는 파주지역을 3권역으로 나누어 4월 19일 1권역(문산․파주․법원․적성권역)을 시작으로, 4월 23일 2권역(금촌․조리․광탄․탄현․월롱권역)은 금촌고 시청각실 , 4월 25일 3권역(교하․운정권역)은 한빛고 시청각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정책을 이해하고 파주다운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파주시청이 주관하고 민․관․학의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파주혁신교육 실무추진단이 전체 진행을 맡았고, 파주교육지원청은 혁신교육지구 정책을 설명했으며, 완주 교육특구 학부모회 김수정 학부모가 "깨어있는 학부모가 품격있는 아이를 기른다"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를 통한 다양한 혁신특구 활동을 설명하였다. 설명회가 끝나고 설문조사를 통해 파주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 자리에는 지난 1월 17일 혁신교육지구 추진 합의서를 체결한 최종환 파주시장도 함께 참석하여 혁신교육지구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혁신교육지구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파주혁신교육지구를 함께 고민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 

파주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의견은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했더라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고 한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파주의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살기좋은 교육도시 파주로서 교육모델구축, 인프라 구축, 지역교육공동체 운영이라는 세가지 목표를 가지고 혁신교육지구를 추진하겠다 "라고 말하며 많은 의견과 적극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