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가평포천)은 지난16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가평군 주요현안 사업을 함께 논의하는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날 정책간담회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김경호 도의원, 송기욱 가평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및 가평군청 관계 공무원, 김영우 의원실 허청회 수석보좌관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가평군 국고보조사업과 지역 주요핵심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을 가졌다.

지난해 열린 정책간담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간담회 자리는 중앙과 가평군 간의 현안사항 공유 및 상호 협력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논의된 2019년도 가평 주요핵심사업은 ▲제2경춘국도 노선변경 ▲국도37호선(가평대교~하천리) 노선변경 ▲설악IC 주변 교통개선계획 수립 ▲경춘선(ITX-청춘) 청평역 상시정차 ▲가평 신역사 시설 개선사업 ▲지방도 387호선(수동~연하리) 위험도로 개량사업 ▲지방도 364호선(두밀~대보) 도로 개설사업 등 총7건이다.

가평군에서 건의한 2019년도 주요국고보조사업은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가평문화원 건립 ▲조종 청소년문화의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 ▲설악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현리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가평군 노후상수관망정비사업 ▲청평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천안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회곡·이천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봉수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용문천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현리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산유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설악 하수처리구역 관로정비사업 ▲청평 하수처리구역 관로정비사업 ▲운악·상판 하수처리구역 관로정비사업 ▲현리 하수처리구역 관로정비사업 ▲북면·설악 차집관로 정비사업 ▲가평읍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4개 정부부처 소관 사업으로 총20건이다.

그 외에도 ▲국도75호선(가평대교~달전리) 위험도로 개량사업 ▲국지도 86호선(와부~설악) 도로건설공사 ▲가평군 어린이놀이체험시설 건립 ▲북면 LPG 배관망 구축사업 ▲거접사격장 민관군협의체 운영 ▲청평 국군병원 부지활용 ▲가평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공사 ▲가평종합운동장 스탠드 설치공사 ▲생활안전 CCTV 구축공사 ▲조종면 지역주민 군부대 소음완화를 위한 방음벽 설치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영우 의원은 "가평의 선출직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지역 현안 사업들을 점검하고 논의하는 귀중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가평은 지역이 넓다보니 진행하는 사업의 가짓수도 굉장히 많습니다. 지역의 발전을 위해 중앙에서도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국비 지원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부처의 실무자부터 만나 업무를 보고 받고 일 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행정에는 여야가 없습니다. 가평 발전이라는 목표를 두고 모두 함께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가평 현안 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부처 및 가평군과 더욱 긴밀히 협의하고 소통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