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조리학부 위탁 운영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아들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

▲ 대구과학대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공연:대구과학대학교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6일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출동! 아기공룡 특공대’를 주제로 한 뮤지컬을 공연 후 유아들이 캐릭터 ‘달이 성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600여명을 대상으로 편식예방 뮤지컬 ‘출동! 아기공룡 특공대’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달성군 관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뮤지컬 형식으로,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에는 ▶손씻기 ▶편식예방 ▶골고루 먹기 등 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영양 및 위생관리를 돕기 위한 내용들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 따라하기,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캐릭터 ‘달이 성이’ 포토존 촬영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공연 내내 동심 가득한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김정미 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는 "뮤지컬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