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리테일 & 이커머스쇼’ 6월 개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국내 최대 리테일 & 이커머스 전시회 및 컨퍼런스인 케이샵(K SHOP)이 경기 고양시 소재 킨텍스에서 열린다.

킨텍스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법정법인 한국유통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5G 시대, 유통업계를 위한 혁신기술 한 자리에 선보인다.

케이샵은 리테일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온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필요로 하는 혁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유통 전문 행사다.

오는 6월19~21일까지 컨퍼런스와 전시회, 각종 부대행사로 구성된 행사에서는 ▲무인매장 운영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매장에서 수집된 데이터의 디지털화를 위한 솔루션▲고객의 성향에 최적화된 쇼핑환경 제공을 위한 솔루션▲온라인 셀러를 위한 통합관리 솔루션 등 리테일 산업의 지형을 바꾸어 가고 있는 첨단 기술 기업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또한 최신 유통 트렌드를 심도 있게 조망하고 리테일 기술이 실제 운영에 적용된 사례를 소개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3일동안 열린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제품 판매 전략과 실무를 다루는 글로벌 셀러 세미나가 행사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컨퍼런스에서는 국가 간 직구, 역직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시장 변화를 반영해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등 국내 리테일 및 제조사들이 적극적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국가로의 효과적인 진출 전략이 소개된다.

행사 주요 정보 확인과 참가신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문의는 K SHOP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