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아이즈비전은2019년도에는 글로벌 유통라인을 확장하고, 기업인수합병 등을 통해 미래 승부 사업을 집중발굴, 육성하여 지속적인 매출, 이익 성장을 위해 노력할것”이라고 15일 밝혔다.  

         ▲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

㈜아이즈비전은2018년 연결기준 매출 1,601억원, 영업이익 123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아이즈비전 이통형 회장은 “영업이익은 38억원 상승한 전년대비 44% 이상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도 109억을 달성하며 전년도 56억원에 비해 94% 이상 증가했다.

또한 자회사인 정보통신장비 제조 전문기업 머큐리의 실적 호조와 5G 상용화까지 힘을 보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자회사인 정보통신장비 제조 전문기업 ㈜머큐리(대표 임채병, 코스닥 상장기업:100590)는 국내 유무선 공유기(AP) 시장의 65%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통신 단말 시장 1위 업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통신 3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즈비전의 신성장 동력인 머큐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손꼽히는 사물인터넷(IoT) 제품과 IoT 융합 단말 기술을보유하고, 5G 시대 도래에 따른 통신사들의 망 투자 확대를 위한 통신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통신장비를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 알뜰통신 사업자인 아이즈비전은 현재 이통3사(SKT, KT, LG유플러스)의 알뜰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2년까지 ‘글로벌BBHM(Baby, Beauty, Healthcare, Mobile)분야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는 것을 비전으로 기존 모바일 사업외에 K글로벌 유통사업본부 및 상해 법인 지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은 “이통3사의 자회사가 알뜰폰 사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과 달리 자사는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해 매우고무적인 한해였다. 최근 정부가 5G 세대 생태계 구축을위해 30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와 함께 국가 전략산업으로 발표하면서 자회사인 머큐리의 5G관련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아이즈비전의 모바일 성공 경험의 차별화 수익 기반을토대로 2019년도에는 글로벌 유통라인을 확장하고, 미래승부 사업을 집중 발굴, 육성하여 지속적인 매출, 이익 성장을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3년째 실행 중인 가치관경영(사명, 비전, 핵심가치내재화)을 바탕으로 전체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27세 청춘의즐거운 실행력을 발휘하여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