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귀천 김대영 대표이사

대한민국 장례 문화의 선도주자가 될 (주) 귀천의 '장례콜서비스 귀천'이 이달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가운데 김대영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례콜서비스 귀천이란 어떤 회사인가.

"귀천은 갑작스러운 부고를 당하신 상주분들에게 24시간 대표전화 한 통으로 가까운 장례식장을 연결해 드리는 플 랫폼 서비스입니다. 상주분이 전화를 걸어주시면 상주분이 원하는 위치와 가까운 장례식장을 연결해 드리며, 상조가입없이 고인을 모시는 일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장례콜서비스는 생소한 서비스인데 어떻게 해서 기획하고 시행하게 된건지 알고 싶다.

"요즈음 전화나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여러가지 상품들도 주문하는 플랫폼 서비스시대를 맞이했습니다. 귀천은 급박한 상황에서 상조를 들었을 경우 상조에 전화를 하고 장례식장을 알아보고 번거로움이 많다는 것을 느끼고 반면 상조를 가입하지 않은 상주분들은 지인이나 여러가지 수소문을 통해 장례를 치르는 실정이란걸 알게 됐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귀천은 대표번호 전화 한 통으로 상주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설립하게 됐고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습니다"

-장례콜서비스 귀천은 상조에 가입했던 가입하지 않았던 전화 한 통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가?

"장례콜서비스 귀천은 상주분이 상조에 가입했던 가입하지 않았던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상조에 가입한 상주분들도 원하는 장례식장이나 가까운 장례식장을 연결해드리며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도 장례식장 연결 및 장례절차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장례콜서비스 귀천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상조회사와 같이 일정금액을 매달 넣어야 이용할 수 있는 건가?

"귀천은 회원가입과 일정금액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장례콜서비스 귀천은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모시는 마지막 인생파트너로서 장례식장을 빠르게 연결해드리며 상주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하는 플랫폼서비스로 상조회사와 같이 회원가입과 매월 일정금액을 납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례콜서비스 귀천을 이용하는 상주분들은 상조를 가입할 필요가 없나?

"그렇습니다. 물론 상주분들이 미래를 위해 한번에 큰 목돈을 소비하는 것보다 매월 납입해서 준비하는 것도 좋으시겠지만 기존 상조회사의 상품들은 예를들어 안마의자나 여행상품을 끼워 팔아 넣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중간에 해지할시 환급금은 원금을 받기 힘든 소비자 피해 사례도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조회사의 상황은 국민들 대부분이 알고 계시지만 바꿀수 없는 상황이죠. 귀천은 그런 장례문화보다 대한민국 장례문화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바꾸고자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장례콜서비스 귀천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상조회사의 상품들은 앞에서 언급했던바와 같이 상품을 끼워넣고 있어 막상 장례진행시 비용에 비해 모자라는 느낌을 많이 받는 실정입니다. 장례콜서비스 귀천은 불필요한 상품을 끼워넣지 않으며 필요한 상품으로 투명하게 운영합니다.
또한 상조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저희 전문 장례지도사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함께 고객의 슬픔을 나누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례콜서비스 귀천 김대영 대표님의 포부는?

"장례콜서비스 귀천은 인생 마지막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서비스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깨끗하고 투명한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